홈 화면으로 갑니다.

메뉴를 엽니다.

가톨릭대학교 CORE (홈으로)

비전 및 목표

인문기반 융합모델 : 글로벌 인문경영 융복합전공(G-Humanage)

비전 : 소통, 융합, 실천 인문학을 통한 나를 찾는 대학 목표 : 문화 간 소통 능력을 갖춘 글로벌 경영리더 육성 글로벌 인문경영 융합전공 핵심역량 : 다중 외국어 구사 능력, 문화간 소통능력, 글로벌 현장 실무 능력 G-Humanage 추진전략1 : 인문경영 융합형 교과과정 편성 교과영역 추진내용1 -이론과 실습이 균형과 조화를 이룬 단계적 교과과정 구축 -인문경영융합 특화 교과목 개발 -학제적 팀티칭 활성화 -비즈니스 특화 언어 · 문화 강의교재 개발 추진전략2 : 프로젝트 기반 문제절해결형 창의적 교육체제 구축 교과영역 추진내용2 -글로벌 지역문화 기반 비즈니스 실무 융합 교과목 편성 -글로벌 지역문화 이해교과목과 현장 인턴십 프로그램 연계 구축 -현장 리서치 기반 글로벌 문화가 커뮤니케이션 관련 과목 편성 -문화간 소통 경험과 능력배양을 위한 비교과 활동 의무화 추진전략3 : 글로벌 진출을 위한 산학 친화형 교육과정 확충 교과영역 추진내용3 -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확대 -글로벌 문화 및 시장 이해 관련 교과목과 현장 인턴십 연계, 글로벌 비즈니스 능력 향상을 위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활성화 -글로벌 취 · 창업지원 교육시스템 구축 비교과영역 추진내용1: 체험형 학습 활동 영역 -진로탐색 -자기주도적, 협력적, 창의적, 지식융합적 학습역량 비교과영역 추진내용2: 사회기여형 협동학습 활동 -글로벌 상생 정신 배양 -글로벌 경영 환경 실습과 봉사 빅데이터인문경영 융복합전공 핵심역량 : 인문기반 지식융합역량, 빅데이터 실무역량, 빅데이터 경영역량 빅데이터 인문경영 추진전략1 : 빅데이터 인문기반 융합 교과과정 편성 교과영역 추진내용1 -빅데이터 인문경영 전공 구축 -인문학 연계의 실무지식 구성 -인문학기반 데이터의 창의적 해석 및 활용 과정 구성 -빅데이터 인문경영 교재개발 추진전략2 : 빅데이터 수요기반 실무형 교육체계 구축 교과영역 추진내용2 -산업 생태환경변화에 따른 실무 교과목 구성 -정보, 네트워크, 산업 연계형 수요기반 프로그램 구축 -관련 산업 및 유관기관 융합적 공동프로그램 편성 -체험형 프로젝트 교과목 개설 추진전략3 : 빅데이터 가치기반 인문경영 과정구성 교과영역 추진내용3 -빅데이터 가치 증진을 위한 융합형 교과목 구성 -산업체 연계 캡스톤 디자인 프로그램 강화 -데이터 최적화 및 경영교과목 구성 -4차산업 생태변화에 따른 차별화 프로그램 구성 비교과영역 추진내용1: 체험형 학습 활동 영역 -진로탐색 -자기주도적, 협력적, 창의적, 지식융합적 학습역량

대학 자체 모델 : 글로컬 문화스토리텔링융복합전공(G-Storytel)

비전 : 인문생태계 변화에 따른 인문학의 사회적 적합도 제고 목표 : 문화창조 스토리텔링 전문인재 양성 Think Globally, Act locally 글로컬 문화스토리텔링 (G-Storytel) 1. 글로컬라이제이션 가속화 -지역화와 세계화의 동시성 -생산, 유통, 소비의 탈경계화 2. 문화산업의 중요성 -문화, 감성의 시대 -고부가가치 문화산업의 부상 3. 스토리텔링의 필요성 -문화산업의 근간으로서의 스토리텔링 -스토리텔링 전문 인재 양성 대학 부족 가톨릭대학교의 토대 1. 인간존중의 건학이념과 인재상 -확고한 인문학 중시 전통 -윤리적 리더 육성과 글로벌 대학 지향 2. 문화산업 교육 최적 지역 소재 대학 -문화산업중심지 수도권 서남부 거점대학 -문화 특화도시 부천소재대학 3. 산학 친화 · 융복합형 교육 추진 실적 -인문사회특화 산학협력 선도대학(LINC) -학부교육선진화 선도대학(ACE)